지호한방삼계탕, 캄보디아 프레이벵주에 유치원 준공
국내 최대 삼계탕 프랜차이즈 지호한방삼계탕에서 지난 6월 30일 캄보디아의 한 작은 마을 프레이벵주에서 ‘츠왕유치원 준공식’을 진행했다.
인적 자원이나 기반 시설이 부족하여 가난한 나라로 알려져 있는 캄보디아. 그 중에서도 캄보디아 프레이벵주는 한달 수입이 몇 만원도 채 되지 않는 농촌의 작은 마을로, 교육 받을 시설이 부족하여 여유가 있는 집의 외양간을 개방하여 학교로 사용하는 등 마땅한 교육시설이 갖춰지지 않았다.
이런 소식을 들은 지호한방삼계탕에서는 세계의 빈민지역에 무상학교를 설립하고 운영하는 국제구호개발 NGO단체 ‘월드채널’과 함께 손을 잡고, 캄보아 프레이벵주에 미취학어린이들을 위한 ‘츠왕 유치원’을 설립하게 되었다고 한다.
캄보디아 현지에서 열린 츠왕유치원 준공식은 ‘월드채널’ 주관, ‘지호한방삼계탕’의 후원으로 진행되었으며, 이영채 지호 대표이사를 비롯하여 월드채널 관계자, 직접 유치원을 이용할 프레이벵주의 어린이 등 100여명이 참석하여 함께 기쁨을 나눴다.
지호한방삼계탕의 이영채 대표는 “교육환경이 열악하여 배움의 기회를 얻지 못하는 해외 어린이들에게 희망을 전해주고자 후원하게 되었다.”며 “캄보디아 아이들이 건강한 지식을 쌓고 꿈을 이룰 수 있는데 츠왕유치원이 도움이 되었으면 한다“고 전했다.
한편 지호한방삼계탕은 2011년부터 약 6년 동안 월드투게더를 통해 지구촌 빈민 어린아이들을 위한 기부금을 매월 전달하기도 하였으며, 현재는 매월 장애인과 지역사회를 위해 지속적으로 쌀기부를 진행하는 등 기업의 사회적 책임과 의무를 꾸준히 실천하고 있는 기업으로 사랑 받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