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론이 본 지호
언론에 소개된 지호의
다양한 이야기를 소개합니다.
산업통상자원부장관 표창
지호한방삼계탕
제23회 한국프랜차이즈산업발전 유공
‘산업통상자원부장관 표창’ 수상
착한프랜차이즈 선정
지호한방삼계탕
한국공정거래조정원 주관
‘2021 착한프랜차이즈’ 2년연속 선정
국무총리표창
이지호 회장,
2021 식품 외식산업 발전유공
‘국무총리 표창’ 수상
제목 지호한방삼계탕 성수점 10년 간 삼계탕 무료 봉사로 구민표창 받아
출처 KNS뉴스통신
URL www.kns.tv/news/articleView.html?idxno=335276
등록일 2017-07-31
조회수 4714
[인터뷰] 곽상규 지호한방삼계탕 성수지점장10년 간 삼계탕 무료 봉사로 구민표창 받아

[KNS뉴스통신=장선희 기자] 광진구 구민표창 시상식이 있던 지난 25일 광진구청에서 영예의 표창을 받게 된 지호한방삼계탕 성수점 점주 곽상규씨를 만났다. 

- 먼저 수상을 축하 한다. 수상 소감을 듣고 싶다.

작은 나눔이 이렇게 큰 표창까지 이어질 줄은 꿈에도 몰랐다. 매우 영광스럽다.

- 모 의류업계 본사에서 20여년 간 근무 했던 곽상규씨. 그는 퇴직 후 여러 창업 브랜드를 알아보다 지호한방삼계탕 단골인 친한 지인의 소개로 삼계탕 창업을 하게 되었다고 들었다.

아무래도 식당은 처음이라 적응하고 자리잡기가 힘들었다. 그러나 초보자도 쉽게 운영할 수 있는 지호한방삼계탕 본사의 체계적인 교육・지원 시스템, 반가공메뉴 공급과 자체물류시스템으로 슬슬 안정을 찾아가게 될 때쯤 주변 어르신들의 상황을 듣게 됐다. 서울에서 2번째로 독거 노인분들이 많은 동네로 몸보신 음식을 드시고 싶어도 비용적인 부분 때문에 드시지 못하는 분들이 많다는 걸 알게 된 후부터 나눔을 결심하게 됐다. 그것이 벌써 10년 동안 이어지게 됐다.

- 직접 매장을 운영하면서 10년 동안 꾸준히 봉사활동을 이어간다는 것은 쉽지 않았을 텐데…

혼자만의 힘으로는 꾸준히 나눔을 실천하긴 어려웠을 것이다. 지호한방삼계탕 본사의 지원으로 이렇게 오랜 시간 봉사할 수 있었다고 생각한다. 앞으로도 본사와 함께 매년 독거노인들을 위한 나눔행사를 진행할 예정이다. 

- 지호한방삼계탕을 운영하며, 가장 뿌듯하고 보람된 일도 바로 나눔이었다고 하는 곽상규씨

삼계탕을 맛있게 드셔 주신 할머니, 할아버지 분들의 밝은 미소와 진심 어린 감사 인사는 제가 지호한방삼계탕을 12년 동안 꾸준히 운영할 수 있었던 원동력이다. 가끔 길을 지나가다가도 몇몇 분들이 알아봐주시고 감사 인사해 주셔서 몸둘바를 모르겠다. 이분들이 계속 지켜보신다는 생각 때문에 나쁜짓을 못하겠다. 하하하… 

- 지호한방삼계탕 본사에도 바라는 점이 있다면? 

조그만 바람은 본사의 지원이나 혜택이 더 커져서 저희 지호한방삼게탕 성수점 뿐만 아니라 더 많은 가맹점들이 주변 이웃들을 위해 나눌 수 있는 이런 행사들이 많아졌으면 한다.

장선희 기자  kns@kns.tv 

<저작권자 © KNS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