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 경쟁우위

  • 1. 검증된 사업 안정성의 경쟁우위 : 27년의 최고(最古)의 역사

    1991년 한방삼계탕 전문점을 개업한지 27년, 2002년 삼계탕 프랜차이즈를 시작한지 15년이 지났습니다. 27년의 업력과 15년의 프랜차이즈 사업의 경력은 쉽게 얻어지는 것이 아니며 누구도 따라올 수 없는 시간의 역사입니다. 오랜 사업경력은 프랜차이즈 사업의 안정성을 의미합니다.

    • 2. 브랜드 규모의 경쟁우위 : 국내 최대(最大)의 규모

      지호한방삼계탕은 삼계탕 프랜차이즈 중에서 최대의 가맹점 수와 가장 높은 매출액을 자랑합니다. 프랜차이즈는 규모의 경제가 중요합니다. 지호한방삼계탕은 삼계탕 프랜차이즈를 넘어 전통 한식의 분야의 전국적인 브랜드로 성장하기 위해 본사의 모든 역량을 집중하고 있습니다.

  • 3. 물리적 시설의 경쟁우위 : 직영점, 자체 생산시설, R&D 센터, 물류센터

    지호한방삼계탕은 2011년 하남시 풍산동에 약 330㎡의 직영점과 약 500㎡의 자체 물류센터를 신축했습니다. 또한 2013년에 하남시 풍산동에 약 1,650㎡ 부지에 자체 생산시설 및 R&D센터를 갖추었습니다. 여기서 모든 가맹점에 공급되는 식자재와 가공품을 다루고 있고, 이러한 안정적인 자체 공급시스템 및 물류시스템의 구축은 가맹점에서 프랜차이즈 사업을 안정적으로 운영하고 지속가능 경영을 가능하게 하는 핵심요소라고 할 수 있습니다.

    4. HACCP 인증의 경쟁우위 : 청결하고 안전한 먹거리

    지호의 생산시설은 2016년에 동종업계 최초로 HACCP 인증을 받았습니다. HACCP는 식품가공 과정에서 위해요소를 시스템적으로 원천적으로 제거하고 이를 철저하게 관리 할 수 있는 식품안전 생산시스템에 대한 국가 인증입니다. 이를 통해 가맹점에 공급되는 모든 식자재와 가공품은 청결하고 안전하게 처리되어 배송되기 때문에 지호한방삼계탕은 고객의 건강을 위한 먹거리 제공의 물리적 기반을 제대로 갖추고 있습니다.

  • 5. 조리비법의 경쟁우위 : 특허권이 있는 한방삼계탕

    지호한방삼계탕의 한방육수는 수많은 검증과 오랜 연구를 통해 2003년에 특허권을 획득했습니다. 지호한방삼계탕은 평범하고 흔한 삼계탕이 아닙니다. 여러 가지 한약재로 기본 육수를 내고 추가적으로 한약재 티백을 활용하여 삼계탕의 청결함과 위생을 극대화시킨 국내 유일의 조리비법을 자랑합니다.

    • 6. 높은 진입장벽의 경쟁우위 : 복제하기 힘든 업종의 특성

      공정거래위원회에 등록된 프랜차이즈 브랜드 수는 약 4,800개 정도 됩니다. 그만큼 브랜드나 업종의 복제가 쉽기 때문입니다. 삼계탕 프랜차이즈 업종은 본사의 신선한 냉장 닭 공급시스템, 각종 원ㆍ부자재의 일일 배송시스템, 튼실한 매장 운영의 시스템 없이는 그 업(業)을 유지할 수 없고 사업 시스템을 쉽게 복제할 수 없는 업종입니다.